티스토리 뷰

생리는 가임기 여성 건강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로,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규칙적으로 주기에 맞춰 생리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 여성은 사춘기부터 폐경까지 생리 주기의 평균값이 21일부터 35일 이내(평균 28일) 간격으로 5일에서 7일 전후로 생리를 하는데, 이러한 주기와 기간은 개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나 영양 불균형, 다이어트, 비만 등으로 인해 생리통과 주기, 생리량 등이 변화할 수 있으며 해당 증상이 일시적일 수는 있으나 장기간으로 생리불순 현상이 발생하거나 무월경일 시 대전동구여성질환한의원 의료진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생리불순은 21일 이하의 주기로 생기는 잦은 월경과 35일 이상 드문드문 하는 경우로 나뉘며 이러한 증상의 주요 원인으로는 다낭성 난소증후군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난소에 여러 개의 작은 낭종이 형성되는 여성질환으로,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생리불순 뿐만 아니라 체중 증가, 여드름, 탈모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는 환자마다 증상의 정도가 다를 수 있으며 이를 별것 아니라 여겨 방치 시 불임이나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에 대전동구여성질환한의원을 통해 발견하고 최대한 빠르게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불순은 다양한 요인으로 작용되나 보통 다낭성 난소증후군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컨디션이 좋지 못하여 한두 달 생리불순이 생길 수 있으나 지속되는 경우 합병증 및 자궁내막암 발생 위험을 높여 조기에 대전동구여성질환한의원 치료가 중요합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 증상은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만큼 개인별 자궁 상태에 따라 적절한 처방이 권고되고 있으며 생리 조절과 자궁내막 보호하기 위한 경구피임제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낭성 난소증후군으로 인한 생리불순은 조기폐경 증상이 뒤따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조기폐경은 젊은 나이임에도 특별한 이유 없이 어느 순간 생리를 멈추게 되는 상태를 뜻하는 말로 이는 여성 기능을 상실하게 됐다는 허탈감을 줄 수 있어 신체적, 정신적 문제를 야기하게 됩니다.
생리불순의 원인이 무엇이냐에 따라 치료법도 달라질 수 있기에 먼저 대전동구여성질환한의원에서 명확한 검진을 통해 생리주기의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전동구 여성질환한의원 생리불순 원인에 따른 치료로
지속된 생리불순은 조기폐경이 발생할 수 있으니 생리불순 증상이 잦다면 경각심을 가지고 최대한 빨리 대전동구여성질환한의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통해 건강한 삶을 되찾길 바랍니다. 생리불순과 부정출혈은 단순한 증상이 아니라, 자칫하면 심각한 질환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3개월 이상 생리불순이 지속되고 있거나, 정상 생리 기간 외에 출혈이 발생할 때, 생리량이 갑자기 증가하거나, 평소와 다른 극심한 생리통이 동반될 때 안일하게 간과하지 말고 내원해 건강을 살피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추후 임신 계획이 있다면 아이를 가지고 싶어도 임신이 어려운 난임을 겪게 될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계획이 없는 여성분들이라 하더라도 생리는 건강의 적신호를 알려주는 신호등과 같기에 이전과 달리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그 원인을 살피고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